2010년 SBS에서 방영된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 촬영장소를 다녀오다.
2010년 SBS tv에서 방영된 내여자친구는 구미호 16부작의 대강줄거리
1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미래의 액션 배우를 꿈꾸는 대웅(이승기)은 대학 등록금까지 오토바이를 사는데 모조리 다써버리고, 그야말로 할아버지(변희봉)에겐 사고뭉치 손자이다.
할아버지는 대웅을 스파르타식 재수학원에 보내 독하게 마음먹고 공부를 시키기 위해 억지로 대웅을 끌고 차에 태워 고속도로를 달리는데 대웅은 그런 할아버지를 피해 휴게소에서 몰래 도망을 치다 엉겁결에 막 시동을 걸고 있는 트럭 뒷칸에 올라타게 된다.
외딴곳에 떨어진 대웅은 삼신각 스님(임현식)에게 도움을 받고 안터지는 휴대폰을 들고 안테나를 찾아 삼신각 안을 이리저리 헤매다 낯선 여자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2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미호(신민아)는 대웅(이승기)에게 주었던 구슬 기운을 빼앗아가고 대웅은 죽은 듯 바닥에 쓰러진다.
창백하니 작은 신음을 흘리는 대웅을 보며 미호는 난 너 살려줬는데 니가 나 버렸으니까 나도 너 모른다며 돌아서는데 문득 멧돼지를 피해서 자신을 감싸던 대웅이 떠올라 망설여진다.
한편 구미호의 흔적을 찾아 헤매는 동주(노민우)는 대웅과 같이 있기만 하면 구미호를 쉽게 잡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구미호를 잡을 수 있는 비책이 들어있는 먼지 앉은 상자속의 단검을 꺼내들고 대웅을 만나러 간다.
3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대웅(이승기)은 미호(신민아)를 가리키며 여자친구냐 묻는 혜인(박수진)에게 절대 여자친구가 아니라며 오해하지 말라고 소리친다.
온갖 변명을 늘어놓으며 혜인을 따라 나서는 대웅을 바라보던 미호는 병수(김호창)에게 대웅이 혜인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화들짝 놀란 미호는 너 저 여자랑 짝짓기 할 꺼냐며 대웅에게 묻고 자신의 구슬을 품고 다른 여자랑 기를 나누는 건 안된다고 말한다.
한편 백화점 식품관에 간 미호는 대웅과 잠시 떨어져 시식코너 앞을 서성이다 어딘가에서 인간 세상이 재밌나 보죠? 구미호님! 이라는 목소리를 듣게 된다.
4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유람선 위에서 쭈그리고 앉아 울던 미호(신민아)는 구슬과 점점 멀어지자 기운이 빠져간다.
더 울면 안돼라며 스스로를 다그쳤지만 모습마저 점점 여우로 변해가고 선착장에 도착한 유람선 위로 뛰어든 대웅(이승기)은 두리번하며 미호를 찾아 나서는데 변한 모습으로 화장실 안에서 나오지 않는 미호를 발견한다.
한편 삼신각에 찾아간 동주(노민우)는 스님(임현식)을 만나 그림도 되돌리고 여우를 다시 여기로 돌려놓을테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말한다.
5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대웅(이승기)은 아무리 찾아봐도 미호(신민아)가 없자 구미호가 드디어 떨어져 나갔다며 창고방에서 뛰어나와 쇼생크 탈출보다 더한 감동으로 하늘 향해 팔 벌리고 좋아한다.
구슬이 떨어져 나갔다는 사실에 왠지 모를 허전한 마음도 느껴지기도 했지만 이내 걸려온 혜인(박수진)의 전화를 받고 바로 달려나간다.
캠퍼스 주변을 돌아다니던 미호를 발견한 동주(노민우)는 자신의 집으로 미호를 데려가 삼신각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는 빨간병과 인간이 될수 있는 파란병을 건네며 어떤 것을 선택할지 잘 생각해 보라고 한다.
미호는 액션스쿨 창고방으로 찾아가고 대웅과 다시 마주치게 된다.
7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난간 아래로 미호(신민아)가 뛰어내리자 대웅(이승기)은 혜인(박수진)을 지나쳐 후다닥 낙하지점 쯤으로 달려나가고 걱정스럽게 미호의 이름을 부르며 여기저기 둘어보는데 한 구석에서 쭈그리고 앉아있는 미호를 발견하게 된다.
미호는 뛰어내리다 간판을 부수고 팔에 긁힌 상처를 입는다.
따라 내려온 혜인에게 미호를 들켜버린 대웅은 솔직하게 지금은 미호 옆에 있어야 해서 누나한테 갈수 없다고 말하고 휙 돌아가버리는 혜인을 잡지 못하는 대웅의 모습에 미호는 왠지 미안한 마음이 들게 된다.
8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대웅(이승기)과 미호(신민아)는 영화관으로 가게된다.
그곳에서 커플들이 하는 닭살행각을 지켜보던 미호는 똑같이 대웅에게 시도하지만 대웅은 은근슬쩍 넘기자 못내 아쉬워한다.
그러다 그녀가 영화를 보는 와중에 대웅이 자기 목뒤로 팔을 두르는 듯 하자 내심 웃다가 영화가 끝나자 꼬리빠지게 웃었다며 좋아하며 즐거워한다.
대웅은 백일짜리 달력을 만들어 엑스 표시를 해두고 미호에게 앞으로 니가 여기 있을 시간은 구십삼일이라며 그 후는 없다고 말한다.
실망한 미호는 동주(노민우)를 찾아가고 동주에게 인간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 돈인데 당신은 돈도 없고 직장도 없지 않느냐는 말을 듣게 된다.
미호는 이대로는 사람이 되어도 쓸모가 없을거라는 생각에 돈을 벌기로 결심하게 된다.
9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차풍(변희봉)은 대웅(이승기)이 다친 몸을 숨겼다는 사실에 버럭 화를 내며 다 관두고 집으로 돌아가자며 당장 짐을 싸라고 소리친다.
대웅은 미호(신민아)와 있으면 아무 문제 없으니 돌아가라고 하고 결국 차풍은 창고방 앞에서 쓰러지고 마는데 대웅은 놀라서 차풍을 업고 달려나간다.
대웅이 떠나고 혼자 남은 미호는 갑작스레 심한 통증을 느끼며 심장을 부여잡는데 꼬리 하나가 스르륵 사라진다.
미호는 동주(노민우)를 찾아가 팔미호가 됐다고 좋아하고 동주는 앞으로 그 고통이 여덟번이나 더 남았고 앞으로 점점 더 심하게 아플 거라고 경고하며 고통이 찾아오면 구슬옆에 붙어있으라고 말해준다.
10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대웅(이승기)의 곁에서 사라지기로 결심한 미호(신민아)는 짐보따리를 들고 빈 창고방으로 찾아가 사라지기 싫다며 혼자 눈물을 흘린다.
혜인(박수진)에게 미호의 일에 대해 상관하지 말라며 냉정하게 돌아선 대웅은 비가 쏟아지자 미호가 울고 있을 거라는 생각에 미호에게 전화를 걸고 단번에 미호의 눈물을 뚝 그치게 만든다.
대웅의 곁에서 절대 떨어지기 싫은 미호는 혜인을 찾아가 대웅에게 구슬을 준 이야기를 꺼내고 한번만 봐달라고 간절히 말한다.
혜인은 부탁을 하려면 댓가를 치루는게 인간다운 거라며 자신이 시키는 걸 뭐든 하라고 말한다.
11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촬영장에서 대웅(이승기)은 미호(신민아)를 부르며 다가가다가 혜인(박수진)이 기습키스를 하자 깜짝 놀란다.
그때 단 위에 올라가있던 미호는 마치 둔기로 맞은 듯이 충격을 받고는 그대로 아래로 있는 매트로 떨어지고 만다.
이에 두홍(성동일)은 놀란채 미호에게 달려가고 마침 촬영장에 들른 동주(노민우)도 당황해 하다가 이내 혜인에 의해 저질러진 일인걸 알고는 그녀를 노려본다.
이후 사람들이 구급차를 찾는 사이 대웅은 미호의 상태는 자신이 더 잘 아니까 그럴 필요없다며 안심시킨다.
그 시각 갑자기 정전이 찾아오고 눈이 파랗게 된 미호는 서서히 혜인을 따라가다가 이내 뭔가를 집어던진다.
하지만 이를 말리던 대웅이 그만 맞고는 상처를 입게 된다.